업무기기, 전자제품 자산관리 |
· 일 1회 자산 입출고 및 정보변경 내역 관리시스템에 업데이트 후 현황 보고 및 점검
· 신규 업무 기기/전자제품 인수, 검수를 수행하고 유관부서 담당자에게 입고 내역 제출 및 관리시스템에 업데이트
· 매주 재고자산 정기 실물조사를 수행하고 업무 기기/전자제품의 재고현황을 관리시스템과 일치 업무 수행
· 주 1회 방치 자산 정기 회수 수행 및 장애 방문 간/ 이벤트 발생 시 상시 회수 수행 후 보고 / 관리시스템 업데이트
· 폐기 지정 장비 별도 관리 및 장비 상태, 스펙, 자산번호 등 리스트 관리
· 매입 업체 선정 시 일정에 따라 폐기 장비 인계 업무 수행
· 업무 기기 및 전자제품 외부 반출 장애 건 발생 시 일정 관리 및 유관 부서에 이력 전달
|
업무기기, 전자제품지급 및 회수 |
· 업무기기/전자제품 지급 또는 반납 요청 시 세팅 후 임직원에게 안내 후 일정에 맞춰 지급 또는 반납 수행 (관리시스템 업데이트)
· 신규 입사자가 발생 시 공유된 인원 순으로 예정된 좌석에 업무 기기 및 사무용품 등을 D-2일 전부터 지급/세팅 수행
· 회수한 업무 기기는 데이터 초기화 후 초기 세팅 상태로 창고에 보관하여 보안 유지
|
장애처리 |
· 인입된 장애 건에 대하여 1시간 이내에 연락 후 장애점검 안내 및 장애처리 (장기 건 발생 시 유관부서 담당자에게 전달)
· HDD 복구 건 발생 시 유관부서 담당자에게 전달 후 외부 업체 복구 의뢰 및 비용 정산 수행
· 임원의 장애는 장애 담당자를 별도 지정하여 운영
|
사무환경 관리 |
· 월 2회 사옥 내 냉장고, TV, 카메라, 전자레인지 점검 및 장애 처리 수행 (*냉장고 월 1회)
· 요청 시 형광등, 서랍장, 스탠드 교체 및 점검 업무 수행
|
모바일 테스트룸관리 |
· 상시 점검하여 모바일 테스트기기의 부재 및 장애 확인 후 자체 처리 및 외부 A/S 등 업무 수행
· 격주 단위로 기기별 Firmware Version 점검 후 점검일지 작성
|
해외사업장 지원 |
· 해외 사업장 지원 요청 시 자문 및 원격 A/S 지원 등 장애 점검 지원
|
기타 |
· 사내 통신장비 관련 장애처리 요청 시 통신장비 점검 및 케이블 점검을 수행하고 자체 처리 불가 시 담당자에게 전달
· 상급자가 초급기술자에게 정기교육 실시 및 온라인 교육을 통하여 Skill Up 지원
|